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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이슈

🧥 "후드티가 5000원?" 다이소, 패션 시장에 초가성비 바람 불어넣다

by 디피리 2024. 10. 31.

고물가 시대 속, 초가성비 패션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다이소와 이마트는 겨울철 필수 아이템인 후드티와 니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저렴한 가격에도 품질과 스타일을 갖춘 다이소와 이마트의 겨울 의류는 많은 소비자들이 선택하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 다이소, 5000원 기모 후드티로 가성비 시장 점령

다이소는 다음 달 5000원에 판매할 기모 안감 후드티를 출시합니다. 기본 회색 무지 디자인과 기모 안감으로 보온성을 높였으며, 겨울철 다양한 스타일에 활용 가능합니다. 다이소는 겨울 시즌을 맞아 다음과 같은 의류 아이템을 5000원 이하로 선보입니다:

  • 발열 내의
  • 베이직 맨투맨 티셔츠
  • 기모 맨투맨
  • 플러피 플리스
  • 기모 트레이닝 조거팬츠

이 외에도 기본 플리스와 패딩 조끼를 판매하며, 다이소는 실속 있는 겨울 패션 아이템을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 이마트 '데이즈' 니트, 9800원에 다양한 스타일로 선택의 폭 확대

이마트는 자사 브랜드 '데이즈'를 통해 9800원에 다양한 니트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제품은 라운드 넥, 하이 넥, 터틀넥까지 총 22가지 스타일로 구성되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저렴한 가격에도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을 제공하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초저가 패션의 비결

이마트와 다이소가 초저가 패션을 가능하게 한 비결은 비용 절감과 소싱 전략입니다. 이마트는 평소보다 3개월 앞서 니트 제품을 기획하여, 방글라데시 비수기에 물량과 단가 협의를 완료했습니다. 다이소는 광고와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패키지를 최소화하여 제품 가격을 5000원 이하로 유지합니다.

이마트의 자체브랜드(PB) 데이즈에서 출시한 The 부드러운 니트. [사진제공=이마트]

 

🔹 가성비 의류,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

고물가와 양극화 속, 가성비 높은 겨울 의류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이소의 의류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60% 증가했으며, 다양한 품목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고 있습니다. 다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가성비 의류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초저가 의류의 전망: 가성비 패션의 미래

초가성비 의류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입니다. 다이소와 이마트의 저렴하면서도 품질 높은 겨울 의류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불확실한 경제 상황 속, 합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트렌드는 더욱 확산될 것입니다.